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 언제나 신경쓰이는 살!!

항상 신경쓰이는 것이 바로 살이에요. 특히 겨울에는 추워지고 먹는것은 늘어나고, 움직임은 적어지니 당연히 살이 찌겠죠? 그래서 이런 날씨에는 가장 주의해야하는 것이 바로 “식단” 입니다. 최근에는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해먹는것이 덜 부담스러운데, 이런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매주 찾으면서 한다는것은 어려운듯 합니다.

그래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와 어떠한 점을 주의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주의해야할 점

아무래도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구성하려면 몇가지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늘려야 하는데요.

아래에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때 주의해야할 점 공유해볼께요.

1. 칼로리 보단 GI 지수에 더 집중

GI 지수가 높은 밀가루, 설탕, 곡물, 모든 종류의 곡물가루, 전분이 함유된 식품(고구마, 감자, 단호박 등)은 모두 끊었습니다. 다만 제철 과일(바나나, 포도 제외)은 일주일에 2~3번 아침 공복 또는 점심과 저녁 사이 간식으로 섭취했어요.

2. 식사의 50~55%는 생야채로 구성

생 파프리카, 오이, 다양한 잎채소(특히 치커리) 등을 점심 식단에 추가해 먹었어요. 과식을 방지하고 포만감이 오래갈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3. 식사는 식이섬유〉단백질/지방〉탄수화물 순으로

생 야채를 식전에 먹고 난 뒤, 메인 반찬 격인 고기나 버섯을 먹고 맨 마지막에 탄수화물을 먹는 방법을 유지했습니다. 자연스럽게 탄수화물 섭취량이 줄 수 있어요.

4. 탄수화물은 Only 현미밥 혹은 현미곤약밥

‘착한 탄수화물’이라 불리는 현미는 곡물류 중에서 가장 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품입니다. 식사로는 한 끼에 반 공기만 섭취하고 어쩔 수 없이 외식하게 될 때는 현미밥만 따로 싸 가서 먹기도 했어요. 그 외 흔히 다이어트 식품으로 불리는 호밀빵, 통밀빵은 먹지 않았습니다. 곡물을 가루로 만들어 가공한 식품은 흡수가 빨리 되거든요.

5. 공복 14시간 이상 유지, 밤 8시 이후 금식

우리의 몸 대사를 정상적으로 돌려놓아 체지방이 보다 효과적으로 줄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매일 매일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식사하는 것! 아침은 간헐적 단식으로 일주일에 2~3번 정도만 간단히 섭취하고 점심은 12시, 저녁은 6시에 시간 맞춰 먹었어요. 8시 이후로는 물 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아 최소 14시간 공복을 지켰습니다.

출처 : ELLE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모음

위에 주의해야할 점을 감안하셔서 아래의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골라보세요. 한눈에 보실 수가 있기때문에 레시피 식단을 쉽게 구성하실 수 있어요.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모음
맛데핵

구글, 네이버에서 "맛데핵"을 검색하시고 맛집, 레시피 자료를 검색창으로 찾으세요.